패파용 에픽서플을 대충 봤는데 [리뷰:게임책]

별로 맘엔 안드네요~ 혼자 생각하던 모델이 있어서 그런가..


뭐 아주 새로운 개념은 두 개 있는데 디비니티 점수라고 21렙 이후 디바인 클래스에서 기본 주고 추종자 늘려서 늘리고 하는 짝퉁 디바인 랭크(기본효과는 자신보다 낮은 점수 캐릭에 대해 점수만큼 DR)랑 리전더리 데미지라고 이 데미지 속성을 논에픽이 맞으면 체질 내성 실패 시 즉사합니다.


그 외에는 그냥 각 클래스 별로 21~30렙 성장표를 만들고 거기에 특수능력 넣는 정도네요.

그런데 내성 bab가 3판처럼 에픽 레벨 보너스가 아니라 그냥 그 성장곡선 그대로 쭉 늘어나고(...) 마법사용갯수도 그대로 성장하여 12레벨 주문까지 늘어납니다.

네.에픽주문 규칙 없고 10서클 11서클 마법 목록을 만들어서 그 부분을 해결했네요. 샘플을 제공하고 그 이상은 마스터의 창의력에 의존합니다..

음.. 뭐 어찌보면 패파용 에픽 규칙이라는 명제에 굉장히 어울리는 구성입니다만, 그래도 좀 취향엔 안맞네요. 너무 심심해요.


뱀발. 에픽 레벨 핸드북의 TM 때문에 에픽 대신 레전더리 라는 용어를 쓰더군요. 그리고 사이오닉처럼 이것도 파이조가 아닌 다른 마이너 출판사네요..

덧글

  • 역설 2012/08/16 16:22 # 답글

    에픽주문규칙이 없고 bab와 내성이 1렙부터 수확 체감 없이 선형으로 죽 유지된다는 건... 괴랄하게 강해지는 걸 배제하고 우직하게 레벨로 강해지라는 뜻인가요..
  • 샤이엔 2012/08/16 17:54 #

    응. 그렇슴. 근데 원래 에픽도 꽁수로 에픽주문 특이한거 개발하지 않으면 원래 그랬어.
    오히려 그 때는 클래스 상관없이 에픽 레벨이 오르면 에픽 BAB,내성 보너스로 동일하게 마법사 수준의 짠 보너스를 21렙 이후부터 준데다가 마법사용자 주문슬롯도 늘지 않았으니..
    에픽이 되면 뭔가 특이하게 게임 시스템이 바뀐다는 느낌에 더 가까웠던듯. 하긴, 그래서 오히려 다들 꽁수를 찾았는지도 모르겠네. 예전 에픽시스템에서도 꽁수 없이 우직하게하면, 진짜 27레벨되기 전엔 다 그냥저냥 잉여로우니까..
  • 몬스터 2012/08/16 18:14 # 답글

    ...여담이지만 난 자꾸 패파를 보면 패밀리 파닭이라고, 파닭집이 생각난다네. ㅠㅠ 그리고 배가 고파지지.
  • 샤이엔 2012/08/17 07:30 #

    이런 파닭! (의미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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