9월 정산 [잡담:게임책]



천하요란 샘플 시나리오 마스터링
-오랜만에 천하요란. 막상 다시 잡으니 아,이거 진짜 너무 많이 했구나. 많이 물렸구나 감이 옴..

고민해결 마법서점 플레이어링
-세비지 월드는 확실히 괜찮은 규칙. 던월의 광고 프라이즈들은 세비지 월드에 더 잘 맞는 말.. 마법서점 자체도 샘플 시나리오만 빼고는 다 괜찮게 빠진 느낌.

시노비가미 플레이어링
-시노비가미가 이렇게나 쉽고 빠르고 세션이 망하기 힘든 게임인데, 한 번 해보고 짜증나서 더 이상 안하려고 했었지..

인세인 마스터링
-한 달여동안 크툴루 하려고 고민하고 공부하던 걸 여기에 올인. 호러 장르 RPG는 당분간 할 생각이 안 들듯. 대만족.

패스파인더 단편 플레이어링
-TRPG 마스터링이라는게 멤버에 따라 난이도가 많이 달라지는 건데, 초심자의 문제는 능력보다도 오히려 오기, 자존심으로 자신을 적극 지지하고 도와주려고 대기하는 사람을 오히려 적으로 생각하는 것인듯.

겁스:헌터들의 밤 플레이어링
-겁스는 역시 너무 클래식한 게임. 현대적인 TRPG 감각의 잣대를 들이대면 까일 요소가 너무 많아. 하지만 팬층이 두텁고 능력자가 많이 포진되어 있어서 그러면 좁디 좁은 이 씬(이란 표현이 쓰이는데 좀 같잖긴 하지만 확실히 잘 어울리는 용어긴하다)에서 화형당하겠지.

시노비가미 플레이어링
-시노비가미가 이렇게나 쉽고 빠르고 세션이 망하기 힘든 게임인데, 한 번 해보고 짜증나서 더 이상 안하려고 했었지..(2)


총 마스터링: 2회
총 플레이어링: 5회

놀만큼 놀다보니 열정이 많이 떨어져서.. 10월엔 카미가카리, 우타카제, 도쿄노바를 각각 마스터링 해보는 게 목표.

덧글

  • RNarsis 2013/10/04 17:23 # 답글

    시노비가미는 맛스타가 가진 데이타 소스는 다 활용하고, 플레이어가 이를 받아 능동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면 시망하지요.
  • 샤이엔 2013/10/04 18:47 #

    그렇게 안하고 그냥 2~3시간 만담하고 끝내는 게임 합니다.
  • RNarsis 2013/10/04 18:57 #

    아니 뭐, 당연히 이건 시노비가미의 단점이라는 전제하에 남긴 덧글입니다.
  • SY 2013/10/04 22:28 # 삭제 답글

    '참 잘했어요' 도장 쾅!
  • 샤이엔 2013/10/04 23:27 #

    이번 달도 도장을 받기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!

    ...응?
  • 역설 2013/10/05 00:41 # 답글

    패파…ㅠㅠㅠㅠ
  • 샤이엔 2013/10/05 08:52 #

    country road~
댓글 입력 영역